사용자의 반응에 기반한 광고 제공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PROVIDING ADVERTISEMENT BASED ON USER'S RESPONSE

먼저 송출된 방송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에 따라 다시 제공하는 방송 컨텐츠에 결합하는 광고를 선택하여 제공하는 시스템 및 방법을 개시한다. 사용자의 반응에 기반한 광고 제공 시스템은 기 송출된 방송 컨텐츠의 메타 데이터(Metadata)에서 검색 키워드를 추출하는 키워드 추출부; 상기 검색 키워드와 관련된 웹 페이지를 검색하여 선택하고, 선택된 웹 페이지에서 광고와 연관된 광고 키워드를 추출하는 웹 페이지 검색부; 광고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광고 키워드와 연관된 광고 정보를 검색하여 매칭하는 광고부; 및 상기 방송 컨텐츠와, 상기 광고부에서 매칭된 선택 광고 정보를 전송 받고, 상기 방송 컨텐츠가 송출된 시간으로부터 일정 시간 이후에 상기 방송 컨텐츠의 내용 및 상기 선택 광고 정보를 포함한 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는 컨텐츠 서비스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