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 하역 선박Vessel for Cargo Handling at Both Side of a Container Ship

본 발명은 선박의 화물 하역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으로 크레인을 탑재한 하역 선박 간의 결합을 통한 양현 하역을 가능하게 하는 하역 선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하역할 화물이 적재되는 공간이 구비되는 플랫폼에 일단이 지지되는 하나 이상의 크레인 기둥과, 상기 크레인 기둥의 타단과 연결되어 지지되는 수평 지지대와, 상기 수평 지지대와 연결되어 지지되며 하역을 위해 이동 가능한 캐리어가 장착되는 크레인을 포함하며, 상기 크레인은 일 방향으로 돌출되어 하역 대상 선박을 사이에 두고 반대편에 위치한 하역 선박의 크레인과 결합 가능한 크레인 결합부가 마련되고, 상기 결합부는 상기 크레인에 가해지는 하중에 의한 굽힘 모멘트를 지지하도록 하는 구조를 가지는 양현 하역 선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양쪽 하역 선박으로부터의 크레인이 하역 대상 선박 위로 결합함으로써 안정적인 갠트리 크레인 (gantry crane) 구조를 형성하여 양쪽 하역 선박에서 화물을 안정적으로 하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