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대역/다중모드 송신기를 위한 전치왜곡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OF DIGITAL PREDISTORTERS FOR MULTI-BAND MULTI-MODE TRANSMITTERS

본 발명은 다중대역/다중모드 송신기를 위한 전치왜곡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복수개(N개) 대역의 신호를 선형화하기 위한 N개의 전치왜곡기; N개의 전치왜곡기에 대한 출력 신호를 증폭하는 하나의 전력증폭기; 및 N개 대역의 전력증폭기의 특성을 도출하는 적응 계수기, N개의 전치왜곡기 각각에 대한 계수를 추출하는 적응 계수기; 를 포함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증폭기를 공유하여 다중대역/다중모드를 지원하는 송신기에서 증폭기의 비선형 특성을 보상하는 전치왜곡 기법을 제공함으로써, 다중 대역 신호가 증폭기를 통과하는 경우, 증폭기의 비선형 특성에 따른 다중 대역 신호간의 간섭을 제거하고, 각 대역 특성이 선형 특성을 갖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