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성형법을 이용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용 격벽제조방법Fabrication Method of Barrier Rib for Plasma DisplayPanel Using Roll-Forming Process

본 발명은 점진적인(incremental) 롤 성형법을 이용하여 격벽재료를 몰드에 충진시켜 제조하는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용 격벽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방법은, 격벽의 형상에 대응하는 요부와 철부를 상부면에 갖는 몰드의 상부면에 이형제를 도포하는 단계와, 이형제가 도포된 몰드의 상면에 격벽재료인 그린시트(green sheet)를 배치하는 단계와, 그린시트의 상부에서 점진적으로 롤 성형하여 그린시트를 몰드의 요부에 충진하여 격벽 형태로 성형하는 단계와, 성형된 격벽의 상면에 유전체를 도포한 하판을 가열하여 압착하는 단계와, 하판에 접착된 성형된 격벽과 하판을 몰드로부터 분리하는 단계, 및 하판에 접착된 성형된 격벽을 소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격벽의 반대형상을 갖는 몰드를 넓은 면적에서 지지하되 점진적인 롤 성형법을 이용하여 격벽재료를 몰드에 충진시키고 분리하는 안정적이면서 단순한 공정을 통해 HD급의 격벽을 제조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