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 스캐닝 기법을 이용한 무선 네트워크 접속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ACCESSING RADIO NETWORK USING BEAM SCANNING SCHEME

본 발명의 목적은, 펨토 기지국을 무선 네트워크에 쉽게 추가하거나 무선 네트워크에 포함된 펨토 기지국을 쉽게 제거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동성이 있는 펨토 기지국들의 핸드오버를 용이하게 한다. 복수의 송,수신 안테나를 포함하는 안테나부, 상기 안테나부의 최대 이득의 방향을 제어하는 이득 제어부, 상기 이득이 제어된 안테나부를 이용하여 적어도 하나 이상의 기지국으로부터 파일럿 신호를 수신하는 수신부, 상기 파일럿 신호를 수신한 기지국들에 대한 접속 우선 순위를 산출하는 우선 순위 산출부 및 상기 접속 우선 순위에 따라서 상기 기지국들 중에서 어느 하나의 기지국으로 접속하는 접속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펨토 기지국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