햅틱 피드백 생성장치, 햅틱 피드백 제공장치, 햅틱 피드백 제공방법, 이를 이용한 휴대용 기기 및 그 기록매체Generation and providing device for haptic feedback, portable electronic device and method using the same and recording medium thereof

본 발명은 햅틱 피드백 생성장치, 제공장치, 및 이를 이용한 휴대용 기기에 관한 것으로서, 사용자의 스토로크에 대응하는 햅틱 피드백 정보를 생성하고, 생성된 2진값의 햅틱 피드백 정보를 QR코드로 인코딩하여 사용자에게 진동에 의한 촉감을 전달하기 위한 발명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사용자(10)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센서수단(110); 센서수단(110)의 신호에 기초하여 규준화 신호(20)를 생성하고, 규준화 신호(20)에 기초하여 햅틱 피드백 정보를 생성하는 제어수단(120); 및 햅틱 피드백 정보를 인코딩하는 인코딩수단(13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햅틱 피드백 생성장치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