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검색 기반의 이미지 워터마킹 시스템 및 방법과 그 방법을 수행하는 명령어를 포함하는 컴퓨터 판독가능 기록매체System and method for image retrieval based image watermarking and computer readable recording medium comprising instruction word for process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의 이미지 검색 기반의 이미지 워터마킹 시스템은, 제1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다수의 이미지와 입력된 이미지 사이의 이미지 유사도를 계산하여, 상기 이미지 유사도가 제1 설정기준보다 높은 이미지를 제2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이미지 유사도 계산부; 상기 이미지 유사도 계산부의 제2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이미지에서 워터마크 패턴을 추출하는 워터마크 패턴 추출부; 및 상기 이미지 유사도 계산부에 입력된 이미지의 워터마크 패턴과 상기 워터마크 패턴 추출부에서 추출된 워터마크 패턴 사이의 워터마크 패턴 유사도를 계산하여, 상기 워터마크 패턴 유사도가 제2 설정기준보다 높은 이미지를 추출하는 이미지 추출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