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용 복합재료 분리판의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되는 연료전지용 복합재료 분리판Manufacturing method of composite separation plate for fuel cell and composite separation plate manufactured by the same

본 발명은 연료전지 분리판에 관한 것으로서, 복합재료 분리판의 표면에 대하여 플라즈마 에칭 처리를 통해 표면층에 존재하는 잉여 수지를 제거하는 추가적인 후처리 과정을 시행하여, 접촉저항 및 전기저항을 낮출 수 있도록 한 연료전지용 복합재료 분리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한 플라즈마 에칭 처리의 실시 전에, 탄소 강화 복합재료 분리판의 표면에서 가스켓이 위치하게 되는 가스켓 패턴 위치에 경화 전의 가스켓용 수지를 적층한 뒤 상기 플라즈마 에칭 처리를 실시하여, 플라즈마 에너지에 의한 가스켓용 수지의 경화가 동시에 이루어지도록 하는 연료전지용 복합재료 분리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