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기억합금을 이용한 저충격 비폭발식 분리장치 및 분리방법(Low Shock, Non-Explosive Release Device Using Shape Memory Alloy and Release Method)

본 발명은 분할 너트를 사용하여 외부의 큰 하중을 지지할 수 있으며, 형상기억합금 와이어와 스프링의 사용으로 빠른 분리 시간을 갖고 충격을 감소할 수 있고, 분리장치 작동 후 재조립을 위해 구조가 간단하며, 형상기억합금을 추가로 배치하여 하나의 와이어가 오작동하더라도 정상적으로 분리 작동을 수행할 수 있는 형상기억합금을 이용한 저충격 비폭발식 분리장치 및 분리방법을 구현한바, 부싱 및 슬리브의 상하 동작으로 인해 분할 너트가 분할되며 외부 구조물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분리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비폭발식 방법으로 외부 구조물을 분리하기 때문에 강한 충격이 발생하지 않으며, 폭발시 발생하는 가스와 같은 오염원의 발생을 방지할 수 있으며, 파편이 발생하지 않아 파편에 의한 2차 충돌의 위험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형상기억합금 와이어의 사용으로 인해 분리 구조를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와이어의 빠른 작동 시간과 중복 구조를 통해 분리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분리장치의 분리작동 후 재조립 시 부품을 교체하거나 재공급이 필요없고, 즉각적으로 재조립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어 재활용이 용이하고, 경제적인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