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과정보검색의밀결합을위하여서브인덱스와대용량객체를이용한역인덱스저장구조an inverted index storage structure using sub-indexs and large objects for tightly coupling information retrieval with database management system

본 발명은 다수개의 포스팅 리스트가 저장되는 공간을 확보하고 키워드 입력에 따라 대응하는 포스팅 리스트의 저장공간으로 인덱스시키는 역 인덱스 구조에 관한 것으로 특히, 정보 검색과 데이터 베이스 시스템이 밀겹합된 환경에서 문서의 추가, 삭제, 수정 및 검색 성능을 높이고자 포스팅 리스트에서 특정 문서의 포스팅을 빨리 찾을 수 있고 포스팅 리스트가 문서 식별자 순의 정렬을 효율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역 인덱스 저장 구조에 관한 것으로 그 기술적 해결 수단은 포스팅 리스트를 대용량 객체에 저장하되, 각각의 포스팅 리스트에 문서 식별자를 인덱스시키는 각각의 서브 인덱스를 일대일 매칭 연결시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