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자승 오차에 기반한 다중 입력 다중 출력 간섭 채널에서의 빔 설계 알고리즘 및 이를 이용한 방법Beam Design Algorithm In Multi-Input Multi-Output Interference Channels based on Mean Square Error and using Method thereof

평균 자승 오차에 기반한 다중 입력 다중 출력 간섭 채널에서의 빔 설계 알고리즘 및 이를 이용한 방법을 개시한다. 상기 평균 자승 오차에 기반한 다중 입력 다중 출력 간섭 채널에서의 빔 설계 방법은 다중 사용자 다중 안테나 간섭 채널 환경에서 발생하는 피드백 오차에 적합한 모델링을 하고 빔 설계 문제에 대한 평균 자승 오차를 최소화하는 최적화 방법이 적용된 빔 설계 방법에 있어서, 필터가 구비된 K개의 송수신기가 있는 간섭 채널에서 N개의 안테나를 구비하는 M개의 송신기 상에서 상기 각 수신기에서 받은 신호를 수학식 1로 나타내는 제1단계, 상기 간섭 채널 상에 불완전한 채널 정보가 존재한다는 기반하에, 상기 수신기에서 상기 송신기로 채널 정보가 피드백하여 전달될 때 발생되는 피드백 오차를 균일하게 발생하도록 모델링 하는 제2단계, 상기 수신기 필터를 수신 신호에 적용하여 원 신호를 추정하는 제3단계, 상기 제3단계의 과정을 최적화 방법을 적용하여 평균 자승 오차를 고려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으로 변환하는 제4단계 및 상기 원 신호와 상기 복구한 신호 사이의 평균 자승 오차의 범위를 알고리즘 1을 이용하여 최소화하는 제5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