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디스플레이 제조 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된 LED 디스플레이Manufacturing method for LED display and LED display manufactured by the same

LED 디스플레이 제조 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된 LED 디스플레이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LED 디스플레이 제조방법은 희생 기판상에 LED 소자층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형성된 LED 소자층을 식각하여, 패터닝하며 LED 소자를 제조하는 단계; 상기 LED 소자 사이에 노출되는 희생 기판을 비등방식각하는 단계; 상기 LED 소자에 PDMS를 접촉시킨 후 상기 PDMS를 떼어냄으로써 상기 LED 소자를 희생 기판으로부터 분리시키는 단계; 및 상기 PDMS에 접합된 상기 LED 소자를 백 라이트 유닛에 전사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른 LED 디스플레이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된 디스플레이는 희생 기판에서 고온 공정에 의하여 제조된 LED 소자를 다시 유리기판을 포함하는 BLU에 직접 전사시키므로, 종래의 실리콘 또는 사파이어 기판에서 제조되어야 했던 LED 소자의 기판상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본 발명에 따른 LED 디스플레이 제조방법은 각각의 희생기판에서 제조된 적색, 청색, 녹색 LED 소자를 하나의 PDMS에 의하여 대면적 기판에 높은 정렬도를 가지면서 적층시킬 수 있으므로, 풀 컬러가 구현가능한 새로운 LED 디스플레이를 경제적으로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