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 펩타이드 나노구조체 및 그 제법

Photoluminescent Peptide Nanostructure and Method for Preparing Thereof

본 발명은 발광 펩타이드 나노구조체 및 그 제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펩타이드를 자기조립시켜 나노구조체로 형성함으로써 란탄계 이온 분산의 주형으로서 작용하게 함과 더불어 란탄계 이온의 발광력을 향상시키는 감광제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한 발광 펩타이드 나노구조체 및 각 전구체 용액의 단순 혼합을 통해 발광체들이 균일하게 분산된 나노 구조체의 손쉬운 합성이 가능하게 한 제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발광 펩타이드 나노구조체는 발광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가시광선 영역 내에서 다양한 발광색을 가지므로, 바이오 이미징 및 바이오 센서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