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재료가 내면에 적층된 동력전달축 및 그 제조방법

A drive shaft with a compound material and methodthereof

본 발명은 후륜구동 자동차에 사용되는 동력전달축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며, 특히, 금속재료의 내면에 복합재료를 적층시켜 내충격성을 향상시킨 동력전달축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동력전달축은 비강성이 금속재료에 비해 양호한 복합재료(12)가 금속재료로 된 토크를 전달하는 중공형 금속튜브(11)의 내면에 적층된 구동축(10)과, 구동축(10)의 양 끝단에 결합하여 다른 장치에 연결되는 금속요크(40)를 포함한다. 그리고, 구동축(10)은 진공과 예압이 동시에 가해져 금속튜브(11)에 복합재료(12)가 경화되고, 금속요크(40)는 구동축(10)이 압입 결합되도록 그 내측에 홈이 형성되고, 홈의 내면 원주둘레에는 돌기(43) 또는 요철(44)이 형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