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형 담수화 장치, 이를 이용한 담수화 방법 및 재생 방법Hybrid type desalination device, desalinating method using the same and regenerating method thereof

하이브리드형 담수화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담수화 방법 및 재생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상기 담수화 장치는 염수의 염분 농도를 제 1 저감시키는 축전 탈 이온화 유닛; 및 상기 축전 탈 이온화 유닛에 의하여 염분이 제 1 저감된 염수의 염분을 제 2 저감시키는 역삼투 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종래의 역삼투 방식의 담수화 장치의 고압 펌프 용량을 현저히 낮출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담수화 장치의 에너지 효율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즉, 역삼투 방식을 통해 담수화해야 하는 염수의 농도가 상기 담수화 장치 내의 축전 탈 이온화(CDI) 장치에 의해서, 일차적으로 낮아지기 때문에 담수화 장치 내의 반투막 근처에서 발생하는 삼투압이 감소하게 되며, 따라서 가해주어야 하는 고압펌프의 압력 또한 감소하게 되고 이로써 고압펌프 소비동력도 감소하여 결과적으로는 담수화 장치의 전체적인 에너지 효율이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