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전자기장 차폐장치EMF CANCELLATION DEVICE IN COLLECTOR DEVICE FOR ELECTRIC VEHICLE

본 발명의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전자기장 차폐장치는 전기자동차의 하부에 설치되어 도로를 따라 연장되는 급전장치로부터 자기유도방식으로 전원을 공급받는 집전장치와 상기 전기자동차의 하부 프레임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집전장치로부터 발생되는 전자기장을 차폐시키는 차폐부재; 및 상기 차폐부재의 양 측면에 부착되어 상기 집전장치로부터 발생되는 열을 외부로 방열시키는 방열부재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전기자동차의 하부에 설치된 집전장치에 차폐판을 결합함으로써 집전장치에서 부하에 전력 공급시 발생되는 집전장치 주변에서의 전자기장을 차폐시키고, 이와 동시에 차폐판에 부착된 방열판에 의해 집전장치의 소비전류량에 따라 발생되는 열을 외부로 방열시킴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운행을 가능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