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응답 특성을 갖는 양방향 DC/DC 컨버터 제어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CONTROLLING BI-DIRECTIONAL DC/DC CONVERTER HAVING FAST RESPONSE TIME

양방향 DC/DC 컨버터를 제어하기 위한 디지털 제어 장치는, A/D 컨버터와 제어기 및 펄스폭 변조기를 포함한다. 제어기는 A/D 컨버터에 의해 변환된 양방향 DC/DC 컨버터의 입력전압, 출력전압 및 입력전류 데이터와 목표 전류치를 참조하여 양방향 DC/DC 컨버터의 매 스위칭 주기당 듀티를 산정한다. 펄스폭 변조기는 제어기에 의해 산정된 매 스위칭 주기당 듀티를 입력받아 양방향 DC/DC 컨버터의 각 스위치를 제어한다. 양방향 DC/DC 컨버터의 매 스위칭 주기마다 최적의 스위칭 시간을 계산하여 이를 제어함으로써 오버슈트 없이 최선의 출력특성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