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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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조동호 | ko |
dc.contributor.author | 서인수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흥열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준호 | ko |
dc.contributor.author | 양학진 | ko |
dc.contributor.author | 윤대훈 | ko |
dc.contributor.author | 박영규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철현 | ko |
dc.date.accessioned | 2017-12-20T12:17:06Z | - |
dc.date.available | 2017-12-20T12:17:06Z | - |
dc.date.issued | 2012-04-24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35685 | - |
dc.description.abstract |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의 전기자동차 전력 공급 시스템 및 방법은 전기자동차를 구동하기 위한 구동모터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본 시스템 및 방법에 따르면, 도로에 매립된 급전선로로부터 집전 모듈이 집전한 AC 전압을 DC 전압으로 변환하는 레귤레이터, 레귤레이터로부터 전달받은 DC 전압으로 충전되며, 구동모터에서 구동전압보다 더 큰 전압이 필요한 경우에 구동모터로 내부에 충전된 전압을 공급하는 슈퍼 커패시터, 및 슈퍼 커패시터로부터 전달받은 충전된 전압을 구동전압으로 변환하여 구동모터로 공급하는 DC-DC 컨버터가 구비된다. 따라서 구동모터와 배터리에 불안정한 DC 전압을 공급하는 대신에 일정한 크기를 갖는 정전압을 공급함으로써, 전기자동차를 안정성 있게 구동할 수 있으며,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충전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전기자동차,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 플러그인(PLUG-IN) 충전 방식, DC-DC 컨버터, 슈퍼 커패시터 | - |
dc.title |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의 전기자동차 전력 공급 시스템 및 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POWER SUPPLY SYSTEM AND METHOD FOR NON CONTACT ELECTROMAGNETIC INDUCTIVE CHARGING OF ELECTRIC VEHICLE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조동호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서인수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흥열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준호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양학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윤대훈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박영규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철현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09-0130277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141694-0000 | - |
dc.date.application | 2009-12-23 | - |
dc.date.registration | 2012-04-24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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