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 가스 화물을 운반하기 위한 선박의 화물처리장치 및 방법

CARGO HANDLING SYSTEM AND METHOD FOR LIQUEFIED GAS CARRIER

고압 액상 화물 운반선을 위한 화물처리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화물처리장치는 복수개의 저장 모듈을 구비하며, 각 저장 모듈은 액상 화물용 배관, 기체 유입용 배관 및 기체 유출용 배관과 연결된다. 화물의 적재는, 제1 저장 모듈에 고압의 완충 기체를 충진한 후, 제1 저장 모듈에 액상의 화물을 적재하면서 고압의 완충 기체를 배출시켜 제2 저장 모듈에 충진하는 방식으로, 화물처리장치의 마지막 저장 모듈을 제외한 모든 저장 모듈에 액상의 화물이 적재될 때까지 반복함으로써 이루어진다. 화물의 하역은, 액상의 화물이 적재된 제1 저장 모듈에 고압의 완충 기체를 유입시키면서 액상의 화물을 배출시키고, 제1 저장 모듈로부터 액상의 화물이 모두 배출된 후, 제1 저장 모듈에 충진된 고압의 완충 기체를 제2 저장 모듈로 유입시키면서 제2 저장 모듈에 적재된 액상의 화물을 배출시키는 방식으로, 화물처리장치의 모든 저장 모듈로부터 액상의 화물이 배출될 때까지 반복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이러한 화물처리장치 및 처리방법은 해저의 이산화탄소 지중 저장 위치로 액상의 이산화탄소를 운반하거나 대기압 이상의 압력에서 액화되는 액화석유가스류 운반하는데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