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 고압 액상 이산화탄소 저장 장치Subsea High Pressure Liquid Carbon Dioxide Storage Equipment

본 발명의 목적은 궁극적으로 해저에 이산화탄소를 저장하기 위하여 운반하는 중, 수중에 중간 저장을 함으로써 운반선의 운항 거리 및 하역 시간을 절약하고, 해저 수용 기지에 이산화탄소를 하역하는데 드는 동력 및 장치 자체의 유지 동력을 크게 절약하는, 수중 고압 액상 이산화탄소 저장 장치를 제공함에 있다. 상기한 바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수중 고압 액상 이산화탄소 저장 장치는, 고압 액상 이산화탄소를 수용 및 운반하는 운반선(101); 수면 위에 배치되어 동력을 공급하는 수면 동력 공급 설비(130); 내부에 고압 액상 이산화탄소를 저장하며, 해저면에 수중 고정 라인(123)에 의해 연결 고정되어 해저 수중에 부유하도록 배치되고, 상기 운반선(101)으로부터 제1수중 이송 배관(111)을 통해 연결되어 이산화탄소를 공급받고, 상기 운반선(101)으로부터 제1수면 동력 공급 라인(103)을 통해 연결되어 동력을 공급받거나 또는 상기 수면 동력 공급 설비(130)로부터 제2수면 동력 공급 라인(131)을 통해 연결되어 동력을 공급받는 수중 저장 설비(120); 내부에 고압 액상 이산화탄소를 저장하며, 수면 상에 부유하도록 배치되고, 상기 운반선(101)으로부터 수면 이송 배관(102)을 통해 연결되어 이산화탄소를 공급받고, 상기 수중 저장 설비(120)로 제2수중 이송 배관(112)을 통해 연결되어 이산화탄소를 공급하는 중계 부유체(110); 해저 수용 기지에 고압 액상 이산화탄소를 주입하며, 상기 해저면에 고정 구비되며, 상기 수중 저장 설비(120)로부터 해저 주입 배관(121)을 통해 연결되어 이산화탄소를 공급받고, 상기 수중 저장 설비(120)로부터 수중 동력 공급 라인(122)을 통해 연결되어 동력을 공급받거나 또는 상기 수면 동력 공급 설비(130)로부터 동력을 공급받는 해저 주입 펌프(14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