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모 변환 기반의 터치스크린 한글 입력방법, 장치 및 이를 이용하는 전자 기기{Device and method for inputting Korean characters on touchscreen based upon consonant-vowel conversion, and electronic device using the same}

자모 변환 기반의 터치스크린 한글 입력방법, 장치 및 이를 이용하는 전자 기기가 제공된다.본 발명에 따른 한글 입력방법은 (a) 터치스크린에 표시된 한글 자판 중 자음입력키 중 어느 하나가 초성 자음으로 입력되는 단계; (b) 상기 초성 자음에 결합될 수 있는 모음 입력키가 터치스크린에서 활성화되는 단계; 및 (c) 상기 모음 입력키 중 어느 하나의 모음이 입력된 후, 상기 모음이 속하는 한글 음절의 종성 또는 이어지는 한글 음절의 초성의 자음 입력키가 활성화되는 단계를 포함하며, 스크린 상에 자음-모음(자모) 입력키가 동일하게 활성화되는 종래 방식과 달리 본 발명은 한글의 기본 원칙에 따라 입력키의 활성 영역을 자음-모음을 기준으로 선택적으로 변환시키며, 이로써 좁은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발생하는 입력오류를 현저히 낮출 수 있다. 더 나아가, 자음-모음 및 모음의 순서를 한글 입력 방식에 따라 최적화시킬 수 있으므로, 입력 오류 감소와 함께 입력 속도를 높여 터치스크린에서의 한글 입력 효율을 현저히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