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기 자동차용 초박형의 U 형 및 W 형 급집전 장치 개발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647
  • Download : 69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성우-
dc.contributor.author박창병-
dc.contributor.author조정구-
dc.contributor.author조규형-
dc.contributor.author임춘택-
dc.date.accessioned2011-05-11T02:07:36Z-
dc.date.available2011-05-11T02:07:36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2010-07-06-
dc.identifier.citation전력전자하계학술대회, v., no., pp.353 - 354-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3561-
dc.description.abstract일반도로에서 주행 가능한 온라인전기자동차(On-Line Electric Vehicles)에 적용하기 위해 비접촉 자기유도 전력전달 방식의 초박형 급전코일과 집전코일을 개발하였다. 이러한 새로운 구조의 초박형 급집전코일은 코어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공극간격을 크게 해주며 차량 좌우편차를 크게 하여, OLEV가 경제적이면서도 성능이 탁월하게 하였다. 그 결과 양산단가 3억원/km 이하이면 서도 공극간격 17cm 이상, 효율 83%이상, 출력 60kW이상 등을 보여 실용화에 근접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본 논문에서는 제안된 두 가지 방식 급집전코일의 주요 동작특성을 자기장 시뮬레이션 등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원한 카이스트 온라인 전기자동차 원천기술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en
dc.languageKOR-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전력전자학회-
dc.title온라인 전기 자동차용 초박형의 U 형 및 W 형 급집전 장치 개발-
dc.typeConference-
dc.type.rimsCONF-
dc.citation.beginningpage353-
dc.citation.endingpage354-
dc.citation.publicationname전력전자하계학술대회-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South Korea-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South Korea-
dc.contributor.localauthor임춘택-
dc.contributor.nonIdAuthor이성우-
dc.contributor.nonIdAuthor박창병-
dc.contributor.nonIdAuthor조정구-
dc.contributor.nonIdAuthor조규형-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