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절감을 위한 협력 클러스터를 이용한 다중 셀 간 협력적 간섭 제어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Method of Cooperative inter-Cell interference Management Using a Cooperative Cluster for Power Saving and Device Using the Method

본 발명은 협력 클러스터에서 이용되는 서브 채널들의 수와 관련된 제약 조건을 만족시키면서, 적응적으로 적용되는 노드들 간 협력 기법을 이용하여 전력 효율적으로 협력 클러스터에 포함된 단말들 각각에 서브 채널을 할당함으로써, 협력 클러스터 내에서 협력적으로 통신을 수행하는 노드들에 의해 소비되는 총 전력 소모량을 줄이는 기술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