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의 능동형 집전장치 및 그 제어방법method of active pick-up control module for high effici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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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조동호ko
dc.contributor.author임재하ko
dc.contributor.author유병역ko
dc.contributor.author함병기ko
dc.contributor.author정상훈ko
dc.contributor.author유상조ko
dc.contributor.author박영규ko
dc.contributor.author이순종ko
dc.date.accessioned2017-12-20T12:13:24Z-
dc.date.available2017-12-20T12:13:24Z-
dc.date.issued2013-06-27-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35583-
dc.description.abstract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의 능동형 집전장치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저면에 설치되는 스테이지와, 상기 스테이지에 설치되고 차량의 진행방향과 교차하는 방향으로 이동하며 피벗 회전하는 이동유닛과, 상기 이동유닛에 설치되어 주행로의 진행방향을 따라 지면에 설치된 급전장치로부터 전력을 전달받아 차량을 주행시키는 동력을 제공하는 집전유닛과, 상기 이동유닛의 전방에 위치하는 차량의 저면에 설치되어 상기 급전장치의 위치를 실측하는 실측부 및 상기 실측부에서 실측된 급전장치의 위치에 따라 상기 집전유닛의 양측단이 급전장치의 양측단과 평행한 상태를 유지시키도록 상기 이동유닛의 동작을 제어하는 보정 제어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능동형 집전장치가 개시된다. 이에 따라서, 주행로의 지면에 설치된 급전장치의 상방으로 운행하면서 전력을 전달받는 전기자동차의 집전장치가 상기 급전장치의 중심과 일치하며 집전장치의 양측단이 급전장치의 양측단과 평행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제어하여 차량이 주행로의 진행방향을 따라 주행할 때 급전장치와 집전장치가 대면하는 면적을 극대화시켜 최대의 전력을 전달받고 이로부터 차량이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동력원을 얻게 된다.-
dc.title전기자동차의 능동형 집전장치 및 그 제어방법-
dc.title.alternativemethod of active pick-up control module for high efficiency-
dc.typePatent-
dc.type.rimsPAT-
dc.contributor.localauthor조동호-
dc.contributor.nonIdAuthor임재하-
dc.contributor.nonIdAuthor유병역-
dc.contributor.nonIdAuthor함병기-
dc.contributor.nonIdAuthor정상훈-
dc.contributor.nonIdAuthor유상조-
dc.contributor.nonIdAuthor박영규-
dc.contributor.nonIdAuthor이순종-
dc.contributor.assignee한국과학기술원-
dc.identifier.iprsType특허-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10-2011-0134534-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10-1281755-0000-
dc.date.application2011-12-14-
dc.date.registration2013-06-27-
dc.publisher.country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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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Patent(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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