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각위상차 신호발생기

(QUADRATURE SIGNAL GENERATOR)

본 발명은 직각위상차 신호생성기에 관한 것으로서, 통신시스템 등에서 필요로 하는 90도 위상차를 갖는 신호를 생성함에 있어서 피드백(feedback)에 의해 실시간 보정으로 출력 신호의 위상차를 항상 90도에 고정시킴으로써 정확한 90도 위상차의 신호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전류에 의해 출력되는 신호의 위상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넓은 주파수 범위에 걸쳐 정확한 90도 신호를 생성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90도 위상, 위상이동기, 직각위상, quadrature, phase shif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