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에이전트를 이용한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Anti-Virus System Using Mobile Agent

본 발명은 모바일 에이전트를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는 백신을 신속하게 배포함으로써, 신속한 바이러스 퇴치가 가능하게 하는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은 모바일 백신 에이전트 인증기관(1), 브로커(2), 백신 개발자(3), 모바일 백신 에이전트 플랫폼(4), 모바일 백신 에이전트로 구성된다.이러한 구성에 의해, 모바일 에이전트를 이용하고 각 사용자가 다양한 백신 제작회사와 네트웍으로 연결하여 각 회사에서 제작한 최신의 모든 백신 프로그램들이 자동적으로 각 사용자에게 갱신되게 하는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모바일 에이전트,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