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형 캐패시터를 이용한 커넥터의 인덕턴스 보상 방법METHOD FOR COMPENSATING INDUCTANCE OF CONNECTOR USINGAN EMBEDDED CAPACITOR)

본 발명은 내장형 캐패시터 (Embedded capacitor)를 이용해서 커넥터 (Connector)의 인덕턴스 (Inductance)로부터 오는 고속 디지털 신호의 왜곡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으로, 커넥터를 고주파 모델링하는 제1단계; 커넥터 모델로부터 최적의 보상 캐패시턴스 값을 찾아내는 제2단계; 및 찾아낸 보상 캐패시턴스를 가진 내장형 캐패시터를 인쇄회로기판 (PCB)에 삽입하는 제3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커넥터의 인덕턴스 보상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커넥터의 인덕턴스로부터 오는 디지털 신호 왜곡을 무시할 수 없는 초고속 디지털 시스템에 적용 가능하고, 내장형 캐패시터를 이용하므로 면적, 가격, 고주파 특성 면에서 기존의 스텁을 이용한 보상 방법보다 뛰어난 효과를 가지는 디지털 보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는 효과를 가진다. 커넥터, 인덕턴스 보상, 내장형, 캐패시터, PCB (Printed Circuit 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