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롭고 교육적이어서 아동에게 적합한 인터렉티브칠교놀이

Fun, educative, and ineteractive tangram for children

본 발명에 따른 인터렉티브 맞춤놀이 기구는, 블록들(10a 내지 10e)이 올려 놓여지며 블록들의 위치 및 모양을 인식하는 인식패드(20); 인식패드(20)에 의해 인식되는 블록들의 위치 및 모양을 화면으로 출력하는 모니터(30); 소정의 기준조합모양과 상기 기준조합모양에 대한 애니메이션이 저장되는 저장장치; 및 인식패드(20)에 의해 인식되는 블록조합모양이 상기 기준조합모양과 동일하면 모니터(30)에 나타나는 블록조합모양을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하여 출력시키는 MPU; 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블록을 이용하여 만든 모양이 소프트웨어 컨텐츠 상에서 다양한 시각적, 청각적 효과를 지닌 일러스트 애니메이션으로 변하기 때문에 아동은 자신의 창작 결과를 통해 공감각적 경험을 하게 된다. 애니메이션은 그 모양에 해당하는 학습정보도 담고 있다. 따라서, 적절한 컨텐츠를 결부시키면 아동에게 재미를 주고 나아가 지속적인 창작동기를 부여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