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결정규칙을 쓴 빠른 의사잡음 수열 획득방법A Method of Rapid Acquisition of PN Sequences with ANew Decision Logic

본 발명은 직접수열 대역확산 (direct sequence spread spectrum) 시스템에 알맞은 의사잡음 (pseudonoise) 수열을 빠르게 획득하는 기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제안한 기법은 새로운 결정규칙을 써서 칩 값을 추정할 뿐만 아니라 칩 추정의 신뢰성까지 확인한다. 이 기법을 쓰면 이제까지의 기법과 견주어 부호 획득에 필요한 평균 칩수가 줄어들고, 신호대잡음비가 그리 높거나 낮지 않을 때 성능이 뚜렷하게 좋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