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박상을 갖는 순환유동층 광촉매 반응기 및 그를 이용한트리클로로에틸렌의 광분해 방법Reactor with lean phase for circulating fluized bedphoto-catalyst and method for photolysis oftrichloroethlyene gas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순환유동층(circulating fluized bed) 광촉매 반응기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희박상(lean phase)을 갖는 순환유동층 광촉매 반응기 및 그를 이용한 휘발성 유기화합물 기체의 광분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순환유동층 광촉매 반응기는 상승관을 석영관으로 전환하고 상승관 외부에 자외선 램프를 배치함으로써, 반응기체 및 광촉매제에 조사되는 자외선의 광에너지의 조사 효율을 최대화하고 자외선의 조사 세기를 일정하게 조절한다. 그리고, 상승관 내에 적당한 기체유속을 통해 얻어지는 희박상을 통해 자외선, 반응기체, 광촉매제간의 접촉을 극대화시킨다. 그 결과, 광분해 처리용량 및 반응 효율을 상당히 증가시키고 반응기의 제작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순환유동층 광촉매 반응기, 트리클로로에틸렌, 상승관, 희박상, 광촉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