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 변속기용 벨트 및 그 제조방법Belt for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 and methodfor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소정의 형상을 갖는 다수개의 엘리먼트와 띠상의 링이 조합된 무단 변속기용 벨트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엘리먼트와 링이 비강성 및 비강도가 크고 감쇠 및 피로특성이 우수한 탄소섬유 에폭시 복합재료를 재질로 하여 제조됨으로써, 기존 금속 벨트 대비 풀리를 잡아주는 베어링의 수명과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고, 회전저항을 낮출 수 있으며, 소음 저감 및 각종 부재의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무단 변속기용 벨트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또한, 본 발명에 의하면 진동이나 외란 발생시 빠른 시간 내 감쇠가 가능하고, 단시간 내에 안정된 운전이 가능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무단 변속기, 벨트, 엘리먼트, 링, 복합소재, 탄소섬유, 에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