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공 수송/주입 능력이 있는 화합물과 이를 포함하는분자자기조립막을 갖춘 유기 전기발광 소자Compounds capable of transporting/injecting hole andorganic electroluminescence device havingself-assembled monolayer comprising the same

정공 수송/주입 능력이 있는 분자 성분을 가지는 화합물과, 이를 포함하는 분자자기조립막을 갖춘 유기 전기발광 소자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화합물은 다음 식으로 표시된다. 식중, Ar은 정공 수송 또는 정공 주입 능력이 있는 기능기이고, R은 C1 ∼ C22의 알킬기이고, X는 알콕시기 또는 할로겐 원소이다. 분자자기조립막, 정공, 전기발광 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