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유닛에 대한 확장형 분산 테스트 방법

Method of distributed scalable concolic testing for software reliability

본 발명은 소프트웨어 유닛에 대한 확장형 분산 테스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유닛의 테스트 방법에 있어서, 경로(path)와 경로에 대한 부정의 한계(neg_limit)를 저장하는 queuepf를 초기화하는 초기화 단계와 queuepf가 비었는지 검사하는 제1 검사 단계, 제 1 검사 단계에서 queuepf가 비지 않은 경우 concolic 테스트를 수행하는 테스트수행 단계 및 제1검사단계에서 queuepf가 비었을 경우 다른 노드들의 미처리 경로(path)를 수행하는 외부수신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져 있다.본 기법은 대상 프로그램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하여 수많은 테스트 케이스를 자동생성하며, 많은 수의 컴퓨팅 노드를 이용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활용하여 사용하여 테스트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이에 따라 산업현장에서의 실제적인 이용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기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생성되는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