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규칙성 탄소 분자체 물질, 이의 제조 방법 및 이의 용도Carbon molecular sieve materials, methods for preparing thesame and uses thereof

본 발명은 구조 규칙성 탄소 분자체 물질, 이의 제조 방법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좀 더 상세하게는 (A) 분자체 물질에 탄수화물의 수용액과 산의 혼합물을 흡착시키거나 고분자의 전구체를 포함하는 유기물을 흡착시키는 단계; (B) 상기 (A)단계에서 분자체 기공 내에 흡착된 흡착물들을 건조 및 중합시키는 단계; (C) 상기 (B)단계에서 형성된 분자체 물질과 중합된 흡착물의 혼합물에 다시 추가의 탄수화물의 수용액과 산의 혼합물 또는 고분자의 전구체를 포함하는 유기물을 재흡착시켜 건조 및 중합시키는 단계; (D) 상기 (C)단계에서의 혼합물을 열분해시켜 탄소화시키는 단계; 및 (E) 상기 (D)단계에서의 탄소화된 혼합물에서 분자체의 무기물 골격을 불산 또는 수산화나트륨 수용액으로 제거시키는 단계로 제조된 탄소 분자체 물질, 이의 제조 방법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탄소 분자체는 균일한 크기의 기공과 규칙적인 구조를 가지기 때문에 촉매, 흡착제, 담지체, 센서, 전극 물질 등으로 많은 응용이 가능하다.탄소분자체, 탄수화물, 유기물, 산, 촉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