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펜디드 메탈을 이용한 곡면형 샌드위치 구조재 및 그제조방법(Sandwich tube and curved sandwich plate using expanded metal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Sandwich tube and curved sandwich plate using expanded metal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이 발명은 익스펜디드 메탈로 구성되며 3차원 형상을 갖는 내부 구조재와, 내부 구조재의 외면에 접합되는 한 쌍의 측판을 포함하는 익스펜디드 메탈을 이용한 곡면형 샌드위치 구조재로서, 내부 구조재는 다수의 코어로 구성된 단위구조가 트러스 코어 형태로 연속적으로 배열 구성되며, 한 쌍의 측판은 곡면 형태로 이루어져, 샌드위치 튜브나 곡면을 가진 샌드위치 판재를 구현할 수 있다. 따라서 이 발명은 익스펜디드 메탈을 절곡하여 형성한 트러스 코어를 내부 구조재로 구비하면서 튜브 또는 곡면을 갖는 판재로 구현함으로써, 경량화가 필요한 필터 하우징, 구조용 강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