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화학 반응 장치 및 전기 화학 반응 제공 방법LECTROCHEMICAL REACTION DEVICE AND METHOD FOR ELECTROCHEMICAL REACTION

본 발명은 전기 화학 반응 장치 및 전기 화학 반응 제공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수증기 전기 분해를 통해 생성된 수소 및 열에너지를 이용하여 역수성 가스 전환 반응(reverse water gas shift reaction; RWGS)을 수행하여 이산화탄소를 일산화탄소로 전환시키는 전기 화학 반응 장치를 제공함과 동시에 혼합전도성 물질로 제공된 부재를 이용하여 순수한 수소를 획득할 수 있는 전기 화학 반응 장치 및 전기 화학 반응 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