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 연산 개념을 도입한 진화연산방법Genetic Quantum Algorithm using quantum computingconcept

본 발명은 양자 연산 개념을 도입한 새로운 진화연산방법인 GQA(Genetic Quantum Algorithm)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GQA는 양자 컴퓨터의 기본적인 단위인 큐빗(qubit), 상태의 중첩(superposition of states) 등과 같은 양자 연산(quantum computing)의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하고, 확률적인 큐빗 표현법(representation)을 사용하여 많은 해의 선형적인 중첩 상태를 표현할 수 있는 양자 연산 개념을 도입한 진화연산방법이 제시된다.본 발명의 GQA에 의하면 컴퓨팅의 빠른 수렴성과 우수한 전역 탐색 능력을 갖는 연산을 수행할 수 있다.예를 들어 순열조합 최적화 문제(combinatorial optimization)에 있어서, 본 발명의 효율성과 적용성은 주머니(Knapsack) 문제의 실험결과로 확인하여 그 실험 결과는 GQA가 전통적인 방법인 페널티 함수(penalty function), 리페어(repair) 방법, 디코더(decorder) 방법 등을 사용하는 다른 유전자 방법보다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해준다.양자 컴퓨터, 진화연산, 큐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