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반응성을 갖는 분자 크기의 무기물이 포함된 높은광민감도를 갖는 광고분자 조성물(High photosensitive photopolymers via introducing the photopolymerizable molecular-sized inorganic units)High photosensitive photopolymers via introducing the photopolymerizable molecular-sized inorganic units

본 발명은 광반응성을 갖는 분자 크기의 무기물을 함유하는 광고분자를 제조하는 데 있다. 고분자 매트릭스로 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와 광중합 가능한 단량체로 비닐카바졸을 무기물, 개시제, 가소제와 함께 혼합하여 광고분자를 제조한다. 광반응성을 갖는 분자 크기의 무기물은 POSS(polyhedral oligomeric silsesquioxane)를 이용하는데 POSS는 뛰어난 분산도를 나타내므로 높은 투과도를 나타낼 수 있다. 또한 POSS의 광반응기들은 광민감도를 향상시켜 주고 높은 회절효율, 굴절율 차이 및 낮은 부피 수축율을 낮추어주는 효과도 나타낸다.본 발명에 의해서 제조되는 광반응성을 갖는 분자 크기의 무기물을 함유하는 광고분자는 우수한 투과도, 회절 효율 및 낮은 부피 수축을 가지므로, 홀로그램 정보 저장매체로의 응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