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회의 시스템(NETWORK CONFERENCE SYSTEM)NETWORK CONFERENCE SYSTEM

본 발명은 네트워크 회의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네트워크 회의 시스템은 발표자와 회의 참석자들이 소지하는 위치 인식이 가능한 사용자 단말들 및 사용자 단말들과 통신하여 사용자 단말들의 위치 정보에 따라 데이터 서버에 기 저장된 발표자료 정보를 사용자 단말들과 회의진행 장치로 전송하고, 사용자 단말들과 회의진행 장치로부터 회의 정보를 전송받는 시스템 제어 서버를 포함하고, 발표자가 소지한 사용자 단말이 기 설정된 발표 위치로 이동하는 경우 데이터 서버에 기 저장된 발표자료 정보가 회의진행 장치로 자동 전송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다수의 참석자가 참여하는 일반적인 형식의 회의에 있어서 회의 참석자 및 발표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회의진행 과정의 여러 가지 필요한 정보들을 수집, 전송, 관리함으로써, 회의 진행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