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시료의 미세전기탈염장치, 이를 포함하는 랩온어칩및 이들의 적용 방법(A MICROELECTRO­DESALTING DEVICE OF PROTEIN SAMPLE, A LAB­ON­A­CHIP COMPRISING SAID DEVICE AND AN APPLICATION METHOD THEREOF)A MICROELECTRO­DESALTING DEVICE OF PROTEIN SAMPLE, A LAB­ON­A­CHIP COMPRISING SAID DEVICE AND AN APPLIC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단백질 시료의 수평 흐름에 직교하는 방향으로 전기장을 형성시키는 전극이 연결된 자유흐름 전기영동 챔버를 포함하며, 상기 전기영동 챔버의 양 말단에 각각 주입구 및 배출구가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백질 시료의 미세전기탈염장치, 이를 포함하는 랩온어칩 및 이들을 적용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별도의 전처리 과정이 없이 미세전기탈염장치 또는 상기 미세전기탈염장치를 포함하는 랩온어칩 상에서 적은 양의 단백질 시료를 사용하면서도,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단백질로부터 염을 제거할 수 있으므로, 고속처리, 고순도 및 높은 재현성으로 원하는 시료의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