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축전지용 무기 젤 전해질의 저온 제조 방법 및 그 전해질Method of manufacturing inorganic gel electrolyte forlead-acid battery at low temperature and such aelectrolyte

본 발명은 밀폐형 납축전지에 사용되는 무기 젤 전해질의 저온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젤 전해질의 구성 요소중 하나 이상의 온도를 -5 내지 15 ℃로 냉각하여 2000rpm 이상으로 혼합하여 제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해 제조된 밀폐형 납축전지용 젤 전해질은 같은 조성을 가지고 실온에서 제조한 젤 전해질에 비해 우수한 구조적 강도를 보인다. 또한 더 적은 양의 무기 입자를 사용하여 동일한 수준의 구조적 강도를 가지는 젤 전해질을 제조할 수 있게 된다. 이는 구조적 강도 향상을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구조적 강도 향상이 가능함을 의미한다. 게다가 적은 양의 무기 입자를 사용하더라도 구조적 강도의 약화가 없다는 것은, 동일한 수준의 구조적 강도를 가지는 젤 전해질에 비해 더 많은 황산을 포함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곧 우수한 충전 용량과 수명 성능을 가지는 축전지가 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