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반송파 다중 방식 양방향 자기 치유 환형 광통신망Bi-directional, subcarrier-multiplexed self-healingring optical network

본 발명은 부반송파 다중 방식 광통신망에 관한 것으로서, 광섬유의 절단 및 광원/광수신기의 고장시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는 부반송파 다중방식의 양방향 자기 치유 환형 광통신망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본 발명의 광통신망은, 중앙 기지국과 다수의 광통신망 유니트를 단일 광섬유를 사용하여 환형으로 구성하고, 중앙 기지국과 광통신망 유니트에 한 쌍의 광송수신기(정상 동작용과 장애 복구용)를 구비함으로써 초기 망 구축시 광섬유를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광섬유의 절단 및 광원/광수신기의 고장시에는 장애 복구용 광송수신기를 통해 전송함으로써 장애를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