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티노이드를 포함하는 젤라틴 생체접합제 및 그의 제조방법Biological-Glue Comprising Gelatin and Proteinoid and Process for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아미노산을 고온에서 축합반응시킨 프로티노이드(proteinoid)를 젤라틴과 혼합하고, 여기에 가교제로서 글루타알데히드를 첨가시켜 제조되는, 프로비상약품으로 사용되는 등 상업화의 측면에서도 그 이용범위가 넓을 것이다. 본 발명의 젤라틴 생체접합제는 인체에 안전하면서, 면역반응 또는 독성이 나타나지 않으므로, 상처부위에 투여하여 효과적으로 봉합술을 대체할 수 있으며, 항생제 및 다른 치료약물의 첨가가 용이하므로, 병원균의 감염없이 상처회복이 빨리 되도록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효능에 비해서 간단한 생산공정, 낮은 생산가격 및 간편한 사용절차 등 종래의 생체접합제보다 안전성, 경제성 및 사용의 용이성 등의 측면에서 월등이 뛰어나므로, 깊은 상처 또는 작은 수술시 조직의 절개부위를 접합시키는 데 사용되거나, 간편한 비상약품으로 사용되는 등 상업화의 측면에서도 그 이용범위가 넓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