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유체채널이 집적화된 3차원 전극장치 및 그 제작 방법3-DIMENSIONAL ELECTRODE DEVICE WITH MICRO/NANO FLUID CHANNEL, AND METHOD FOR FABRICATING THE SAME

전극활성물질의 산화환원 반응을 고효율로 검출하여 전체적으로 미세유체에 대한 센서의 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전극장치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의한 미세유체채널이 집적화된 3차원 전극장치은, 제1 절연성 기판과, 제1 절연성 기판 위에 수직으로 배치되며, 서로간에 전기적으로 연결된 복수의 전도성 미세기둥으로 이루어진 양극과, 제1 절연성 기판 위에 수직으로 배치되며, 양극의 미세기둥과 교대로 배열되고, 서로간에 전기적으로 연결된 복수의 전도성 미세기둥으로 이루어진 음극과, 제1 절연성 기판 위에 배치되며, 복수의 전도성 미세기둥 사이로 미세유체채널을 형성하는 제2 절연성 기판을 구비한다. 미세유체채널로 미세유체가 흐르는 경우, 미세유체는 미세기둥과 부딪쳐 혼합되고, 반복 반응을 일으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