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된 고분자 박막의 제조장치 및 제조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FABRICATION OF PERFORATED POLYMER MEMBRANE

본 발명은 천공된 고분자 박막을 제조하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패턴이 형성되어 있는 몰드; 상기 몰드를 회전시키는 회전부; 압축기체를 보관하는 압축기체저장부; 및 상기 압축기체저장부에 연결되며 상기 압축기체를 분사하는 압축기체분출부;를 포함하고, 상기 몰드 상에 예비중합체(prepolymer)가 투입되고 상기 회전부에 의해 상기 몰드가 회전되어 상기 예비중합체가 고분자 박막으로 형성되고, 상기 압축기체분출부에 의해 상기 압축기체가 상기 고분자 박막에 분사되어 상기 고분자 박막이 선택적으로 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