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시스템의 스캐닝 기반 태그 인식 방법(SCANNING-BASED TAG IDENTIFICATION METHOD IN RFIDSYSTEMS)

SCANNING-BASED TAG IDENTIFICATION METHOD IN RFIDSYSTEMS

본 발명은 RFID 시스템의 스캐닝 기반 태그 인식 방법에 관한 것으로, 리더가 태그들에게 아이디를 송신할 것을 요청하는 단계와, 태그들이 리더의 아이디 송신 요청에 응답하여 아이디를 리더로 송신하는 단계와, 리더가 태그들로부터 수신된 아이디들을 스캐닝하여 같은 값을 갖는 비트(충돌 비트)들과 다른 값을 갖는 비트(비 충돌 비트)들을 구분하는 단계와, 리더가 스캐닝을 통해 구분된 충돌 비트와 비 충돌 비트를 태그들에게 알림 신호를 통해 알려주는 단계와, 태그들이 리더로부터 송신된 알림 신호를 수신한 후 수신된 알림 신호를 이용하여 태그 아이디에서 충돌 비트들만으로 구성된 일시적인 아이디를 저장하는 단계와, 저장된 일시적인 아이디를 RFID 태그 충돌방지 프로토콜에 적용하여 인식 과정을 진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충돌이 일어나지 않는 비트들에 의한 시간 지연 부담을 없애서 RFID 태그 충돌방지 프로토콜들의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태그를 고속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성능을 개선하여 RFID 시스템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