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 센서 부착 매트리스와 그립퍼를 갖는 지지형로봇팔이 장착된 침대형 지능로봇(A intelligent bed robot with a pressure sensor attachedmattress and supporting robot arm having grippers)

A intelligent bed robot with a pressure sensor attachedmattress and supporting robot arm having grippers

본 발명은 침대형 지능로봇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압력 센서 부착 매트리스와 그립퍼를 갖는 지지형 로봇팔이 장착된 침대형 지능로봇은, 침대 위에 있는 사용자의 위치, 자세 및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사용자를 보조하는 압력 센서가 부착된 매트리스, 침대 양측에 설치되는 소정 길이의 수직바와 수직바를 연결하는 수평바 및 수직바의 하단부에 설치되어 사용자가 가하는 수평과 수직의 힘을 측정하기 위한 토크 센서를 포함하는 매트리스의 모니터링으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기초로 사용자를 보조하기 위한 지능형 로봇팔과, 지능형 로봇팔의 이동경로를 유도하기 위한 이동레일을 포함하는 침대형 지능로봇으로, 지능형 로봇팔의 수평바를 따라 수평이동 및 수평바를 축으로 회전할 수 있도록 수평바에 결합되고 물체를 집을 수 있는 핑거부가 형성된 적어도 하나의 그립퍼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