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시토닌을 함유한 경구투여용 나노입자의 제조방법Method for Synthesis of Nanoparticles ContainingCalcitonin with the Form of Oral Delivery

본 발명은 칼시토닌을 함유하는 경구투여용 제제의 제조방법으로, 칼시토닌이 양전하를 띄게 되는 pH 범위내에서 칼시토닌과 상기 pH 범위내에서 음전하를 띄는 지방산을 이온결합시켜 소수성 복합체를 합성하는 단계와, 상기 단계에 의한 소수성 복합체와 생분해성 고분자를 유기용매에 용해한 것을 소정의 분산매에 분산시켜 칼시토닌이 봉입된 나노입자를 합성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칼시토닌을 함유한 경구투여용 나노입자의 제조방법을 개시한다 상기 과정에 의하면 칼시토닌을 지방산과 이온결합체를 형성시킴으로써 유기용매에 대한 용해도를 개선하며, 또한 이를 이용하여 나노입자를 제조시에 칼시토닌의 열적 안정성과 장막세포에 대한 투과율을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