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염화비닐/아크릴레이트 계열의 고분자/아크릴레이트계열의 이오노머가 블랜드된 다공성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및 그의 제조방법Porous Polymer Electroyts Composition based on theBlend of Polyvinylchloride/Polymer of Acrylate/Ionomerof Acrylate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리튬 2차 전지용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폴리염화비닐과 아크릴레이트계열의 고분자와 아크릴레이트계열의 이오노머를 블랜드하여 제조된 고분자 매트릭스에 가소제를 이용하여 고분자 매트릭스에 다공성 구조를 형성시키고 이를 에틸렌카보네이트, 프로필렌카보네이트, 디메틸카보네이트, 디에틸카보네이트, 감마부틸로락톤, 에틸메틸카보네이트, 디메톡시에탄, 디에톡시에탄, 2-메틸테트라하이드로퓨란의 혼합용매에 리튬염을 첨가하여 제조한 액체전해질에 함침시킨 리튬 2차 전지용 다공성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서는 폴리염화비닐에 유기용매와의 친화성이 우수한 아크릴레이트계열의 고분자 및 아크릴레이트계열의 이오노머를 블랜드하여 다공성 구조를 가지는 고분자 매트릭스에 액체전해질을 함침시켜 고분자 전해질을 제조하여 기존의 젤 고분자 전해질보다 제조가 용이하고 적은 액체전해질함량으로도 높은 이온전도도를 얻을 수 있으며 기계적 물성 또한 우수한 리튬 2차 전지용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을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