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 조명 제어 장치(APPARATUS FOR CONTROLLING A PLANE ILLUMINATION)

본 발명에 따른 면 조명 장치는, 조명 제어용 단말기와 각각 연결된 다수의 조명을 제어하기 위한 면 조명 제어 장치로서, 면 조명 제어 장치의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전원부와, 사용자가 터치한 위치별로 서로 다른 XY축의 전압값을 출력하는 터치스크린과, 조명 제어용 단말기에 무선 통신을 통해 소정의 제어 신호를 송신하는 RF 통신 모듈과, 터치스크린에서 입력된 전압값들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터치한 위치들을 판독하고, 판독된 위치들에 설치된 조명들을 온 또는 오프시키기 위해 제어 신호를 RF 통신 모듈을 통해 조명 제어용 단말기에 제공하는 마이컴을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은 사용자가 지각하고 있는 공간의 개념을 적용하여 공간 내 어느 위치에서나 임의의 위치에 설치된 제어할 수 있음으로서, 조명의 서비스 가능한 공간을 사용자가 일일이 기억하고 조작 스위치를 조작하는 종래와 달리 사용자의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다.